백내장수술실
난시교정 백내장 수술
난시교정 백내장 수술
백내장과 난시를 동시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인공수정체는 난시를 교정할 수 없는 렌즈이기 때문에 각막 난시가 있는 환자가
수술 후 원거리 사물을 볼 때 흐릿하고 떨어지는 시력을 가지게 됩니다.
특히 백내장 수술 후에는 노안이 함께 오기 때문에 근거리는 돋보기, 먼 거리는 난시 교정 안경.
이 두 가지 안경을 항상 휴대하고 다니면서 착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난시교정용 인공수정체는 현재 나와있는 인공수정체 중에서 난시·원시·근시 및 노안까지 한 번에 교정하여 편리한 일상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진 인공수정체로 백내장 수술 후 안경 및 돋보기 착용 없이도 먼 거리를 불편함 없이 볼 수 있도록 고안된 인공수정체입니다.
난시란?
각막의 표면이 불규칙한 모양을 가지면 두 개 이상의 초점을 맺어 사물이 겹쳐 보이면서 선명한 시력을 얻지 못하는데 이를 난시라고 합니다.
난시의 증상
원거리 및 근거리 시력장애가 있고 눈이 쉽게 피로하기 쉽습니다. 또 사물이 이중으로 보인다거나 흐리게 보입니다.
두통이 생기기도 하며 컨디션이 나쁠 때, 오전보다는 오후에 더 심하게 나타납니다.
원거리 및 근거리 시력에 크게 불편함이 없지만 눈의 피로 및 두통을 느끼시는 분이 있다면 가벼운 난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난시용 인공수정체를 이용한 수술 대상자
백내장 수술 예정중인 분 중에서 난시가 있는 분들, 백내장 수술 후 난시 교정용 안경 착용을 원치 않으신 분들.
스포츠(골프, 수영, 테니스 등) 및 야외활동(승마, 자전거, 하이킹 등)을 즐기시는 분들.
다양한 취미활동 및 영화관람, 여행을 자주 다니시는 분들.
서울안과에서 사용중인 난시교정용 인공수정체 종류
리사 트리 토릭렌즈 (AT LISA TRI Toric IOL)
160년 전통의 광학 전문 기업인 독일 Carl Zeiss 사에서 근거리와 원거리를 동시 교정
가능한 리사렌즈를 개발하였고, 근거리와 원거리에 중간거리까지 동시 교정할 수 있도록
향상한 렌즈가 바로 리사 트리입니다.
ZIESS 토릭렌즈 ( ZIESS Toric IOL )
각막 난시 0.75D ~4D 이상 교정 가능하여 가장 넓은 난시 교정 모델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한국 및 미국 ASCRS 회원, 유럽 ESCRS 회원들에게 가장 많이 사용되는 난시교정용 인공수정체입니다.